메모리의 구조
프로그램이 실행되기 위해서는 먼저 프로그램이 메모리에 로드(load)되어야 합니다.
또한, 프로그램에서 사용되는 변수들을 저장할 메모리도 필요합니다.
따라서 컴퓨터의 운영체제는 프로그램의 실행을 위해 다양한 메모리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이 운영체제로부터 할당받는 대표적인 메모리 공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코드(code) 영역
2. 데이터(data) 영역
3. 스택(stack) 영역
4. 힙(heap) 영역
다음 그림은 운영체제가 제공하는 메모리 공간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연관된 글:
참고:
[OS] 메모리 구조 (Memory Structure) - code, data, stack, heap
'개발 > 개발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록 다이어 그램 (0) | 2023.04.23 |
---|---|
사용자 인증(Authentication)과 권한 처리(Authorization) (0) | 2023.04.03 |
logging (0) | 2023.03.08 |
[생성 패턴] 싱글톤 패턴(Singleton pattern) (0) | 2023.02.22 |
REST API (0) | 2023.02.21 |